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어린이집 아동 학대, 제주 지역도 예외 아니다”
“어린이집 아동 학대, 제주 지역도 예외 아니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5.02.04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의회 홍기철 의원, “도 차원 대책 마련 필요”

최근 전국적으로 이슈가 된 어린이집 아동 학대 문제와 관련, 제주 지역도 예외가 아니라는 지적이 제기됐다.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 홍기철 의원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 홍기철 의원(새정치민주연합)은 4일 제주시 및 서귀포시로부터 업무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어린이집 보육 아동에 대한 인권 강화를 위해 도 차원에서 정책 대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홍 의원에 따르면 제주시 지역에서도 지난 2012년 2곳에서 아동 학대 사건이 발생, 보조금이 중단되고 원장이 자격 정지를 당한 사례가 있고 시정 명령 2곳, 운영 정지 1곳이 있었다. 지난해에는 한 곳에 대해 시정명령이 내려졌다.

또 서귀포시 지역에서는 2011년 보조금이 중단된 어린이집이 한 곳 있었고 지난해에도 보육 교직원 2명으로부터 신체 학대가 의심되는 신고가 접수돼 지난해말 아동학대 사례로 판정돼 행정절차가 이행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홍 의원은 “어린이집 보육 아동의 인권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보건복지부만 믿고 기다리지 말고 도 차원에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면서 “특히 CCTV는 사후 확인 차원이지 예방을 위해서는 충분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인권 침해에 대한 논란이 있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또 그는 양 행정시의 지도 감독 인력이 각각 3명에 불과하다는 점을 들어 “제주시는 한 명이 150곳이 넘는 어린이집을 담당하고 있어 제대로 된 지도 감독이 이뤄지기 어렵다”면서 도 차원에서 보육교사에 대한 처우 개선을 위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