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한동주 전 시장 의혹 없는 수사"
"한동주 전 시장 의혹 없는 수사"
  • 이감사 기자
  • 승인 2013.12.24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 제주지검 김수창 검사장 "한 점의 의혹도 없는 수사를 원칙대로 하겠다"
 

"한동주 전 서귀포시장 수사에 대해 한점의 의혹도 남기 않도록 원칙대로 하겠다"

24일 오전 11시, 제61대 제주지방검찰청 검사장에 취임한 김수창(51. 사법연수 19기)지검장이 한동주 전 시장에 대한 수사를 원칙대로 진행할 뜻을 밝혔다.

김 검사장은 이날 기자 간담회에서 "제주에 부임해 아직은 내막 파악이 잘 이뤄지진 않았다"며 "하지만 한점의 의혹도 남지 않도록 원칙대로 잘하겠다"고 말했다.

김 검사장은 이어 "의혹이 없는 수사가 잘된 수사"라며 "제주 검사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잘된 수사를 하도록 노력하겠다"며 투명한 수사에 주력할 것을 시사했다.

2014년 지방선거에 관련, 김 검사장은 "부정한 선거가 있으면 국민들이 불안해한다"며 "혼탁한 선거가 발생하기전에 '선거단속반구성'등으로 미연에 방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검사장은 "검사가 하는 일은 지역의 부정부패를 잡아내는 것"이라며 "모든 역량을 쏟아부어 지역을 위해 힘쓰겠다"고 포부를 드러내기도 했다.

김 검사장은 서울출신으로 연세대 법학과를 졸업했다.

제29회 사법시험에 합격한 후 대구서부지청장, 인천지검 제2차장검사, 부산지검 제2차장검사, 포항지청장, 대검찰청 감찰 1과장, 서울동부지검 형사4부장, 대검찰청 공판송무과장, 서울중앙지검 부부장 등을 거쳤다.

<이감사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