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즐기는 모든 것이 문화다' 장애인문화예술제
'즐기는 모든 것이 문화다' 장애인문화예술제
  • 이감사 기자
  • 승인 2013.12.03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일 오후 6시30분, 제주시 문예회관 소극장에서 '문화'로 '장벽'을 넘는다

'문화예술'로 장벽을 넘어 모두가 한마음이 되는 장이 마련됐다.

(사)제주장애인인권포럼이 오는 6일 오후 6시30분, 제주시 문예회관 소극장에서 '제주장애인문화예술제'를 개최한다.

'즐기는 모든 것이 문화다'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풍물패 '큰울림'이 오프닝을 장식한다.

이어 난타팀 '신명', 연극팀 '나눔'의 공연이 이어지며 노래팀과 기타팀의 합동공연 'MUSIC 7080'무대가 이어진다.

또한 ▲ 장애인문화예술센터 영상미디어팀이 시나리오부터 편집까지 손수 작업한 10여분 가량의 단편영화 상영 ▲ 'Great Jeju'라는 이름으로 제주도 풍경이 담진 사진들을 모아 만든 포토팀의 영상도 상영된다.

(사)제주장애인인권포럼 관계자는 "장애인 문화예술에 대한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비장애인과 차별없는 문화의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공연을 통해 장애인들이 지속적인 문화예술의 기반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주최하며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와 넥슨 코퍼레이션(NXC)에서 후원한다.

<이감사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