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도의회 “제주해군기지 유관부서 대책회의 구성하라”
제주도의회 “제주해군기지 유관부서 대책회의 구성하라”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3.10.3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행정자치위, 인근 해양환경 조사 총체적 합동점검 실시 등 주문

제주도의회가 제주해군기지 공사와 관련, 유관 부서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대책회의를 구성할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김용범)는 31일 민군복합형관광미항추진단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하면서 이같은 입장을 도 집행부에 전했다.

김용범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위원장
김용범 위원장은 이날 오후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하면서 “지금 민군복합항 추진과 관련된 부서들이 전부 와 있으니까 한 말씀 드리겠다”면서 말문을 열었다.

이어 김 위원장은 “오늘 행정사무감사에서도 드러났지만, 담당 공직자로서 형식적인 현장점검 등 주어진 권한과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있음을 부인하지 못할 것”이라며 “다른 말로 하면 직무유기를 해왔다는 얘기”라고 질타했다.

그는 또 “우근민 지사가 강정의 문제를 윈윈할 수 있도록 해결하겠다고 공약했지만 갈등의 골이 깊어지고 있다”면서 앞으로 강정문제 해결을 위한 도정의 방향과 목표를 정할 것을 요구했다.

이어 그는 환경경제부지사를 단장으로 하고 관련 부서들이 참여하는 대책회의를 조속한 시일 내에 구성, 그 회의체 안에서 논의하면서 민군복합항 인근 해양환경을 조사하는 총체적 합동점검을 실시할 것을 주문했다.

특히 합동점검과 관련, 김 위원장은 “오늘 동영상을 봤듯이 지난 28일 실시한 민관합동점검반 수준에서는 누구나 납득할 수 없을 것”이라며 민군복합항 외항의 깊은 수중까지 총체적으로 살펴보는 합동점검이어야 하며 지역 주민, 환경단체, 전문가 등이 함께 참여하는 민관합동조사단을 구성해 조사 결과를 의회에 보고할 것을 요구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