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지하수 증산-월동채소 수송 빅딜, “道 정책 방향과 무관”
지하수 증산-월동채소 수송 빅딜, “道 정책 방향과 무관”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3.07.3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증산 동의안과 연계한 증편 운항 요구, 있을 수 없는 일” 반박

제주산 월동채소의 항공 운송과 지하수 증산을 연계한다는 이른바 ‘빅딜’론에 대해 제주도가 “도의 정책 방향과 전혀 무관하다”며 적극 해명에 나섰다.

제주도는 31일 제주경실련의 논평 관련 보도에 대해 해명 자료를 내고 “태스크포스팀은 농산물의 원활한 항공수송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각 분야별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한시적인 팀”이라며 “지하수 증산 동의안과 연계한 항공운송 증편 운항 요구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펄쩍 뛰었다.

특히 도는 태스크포스팀 회의에서 나온 해당 발언에 대해서도 “대한항공에 지하수 증산 허용시 예전처럼 농산물을 수송할 수 있도록 증편할 것인지 의견을 교환한 적이 있느냐, 도의회 상임위에서 통과된 안건이 본회의에서 통과되면 증편할 수 있는지 의향을 타진할 필요는 있지 않느냐는 취지의 단순발언을 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제주도는 태스크포스팀에서는 근본적인 항공물류 문제 해결을 위한 해항운송 확대 방안, 가락시장 경매방법 조정 등 다양한 방안에 대해 주산지 의견과 소비지 시장 상황 등ㅇ을 면밀히 검토하는 중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다만 경매시장 조정에 대해서는 “경매가격 하락 등 농업인들이 불이익을 볼 수 있다는 의견이 있어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또 제주도가 적자를 보전해주면 항공기 투입을 마다할 이유가 없다는 부분에 대해서는 “실리를 면밀히 따져보고 도민 공감대 형성이 우선 필요한 사항”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앞서 제주경실련은 보도자료를 통해 “한국공항(주)의 지하수 증량을 위한 계산된 꼼수를 중단하라”면서 “월동채소 운송기간인 2~3개월간 적자 문제는 해당 기업과 협상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문제”라고 제주도의 적극적인 해결 대책 마련을 요구한 바 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