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환경나눔장터·어린이벼룩시장 23일 열려
환경나눔장터·어린이벼룩시장 23일 열려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3.03.1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첫 번째 환경나눔장터와 어린이벼룩시장이 오는 3월 23일 오후1~4시 동문로터리 산지천 분수광장에서 열린다.

환경나눔장터는 시민들과 어린이들에게 자원절약 의식을 키우기 위해, 다시 쓸 수 있는 중고 생활물품을 필요한 사람에게 제공, 이웃과 나눔을 실천하는 행사이다.

어린이벼룩시장은 어린이가 직접 주인이 돼 도서, 의류, 장난감, 악세사리, 문구류 등을 팔아 수익의 일부를 기부함으로써 어려운 이웃돕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기부 어린이는 해당 학교를 통해 ‘아름다운 어린이 나눔증서’를 줘 모범적인 선행 활동을 널리 알리고 있다.

제주시 나눔장터위원회는 태고보현봉사단, 아라복지연합, 돌하루방예술단, 한마음봉사단 4개 봉사단체와 세탁업중앙회제주도지부의 협조로 구성돼, 2003년부터 해마다 환경나눔장터를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 벼룩시장 참가 방법은 제주시 재활용마당 홈페이지(http://recycle.jejusi.go.kr)를 방문해 인터넷 접수를 통해 할 수 있다.

기타 참가신청문의는 제주시청 생활환경과(☎064-728-3183)로 문의 때 안내하고 있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