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 씨, 농촌여성 대상 다문화 부문 '대상'
김연 씨, 농촌여성 대상 다문화 부문 '대상'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3.02.28 14:1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여성신문 주관 2012 농촌여성 대상 '다문화' 부문 대상을 수상한 김연 씨.
서귀포시 대정읍 일과리에 거주하는 '김연(金 娟.42)'씨가 다문화부문 대상에 최종 확정됐다.

제주도 농업기술원(원장 이상순)은 농촌여성신문에서 매년 추진하고 있는 '농촌여성 대상'에 김 연씨가 선발됐다고 28일 밝혔다.

김씨는 중국 심양중학교를 졸업한 후 2000년 대정읍 일과리로 결혼 이주해 부녀회와 한국여성농업인 서귀포시연합회 등 각 단체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 맏며느리로 집과 가까운 곳에 시부모와 시동생, 시누이 등과 함께 화목한 가족관계를 유지하면서 마늘, 쪽파 등 노지 5㏊와 하우스 0.5㏊의 대농을 지으면서 총 수입 2억원을 올리는 부농이기도 하다.

특히 농장일은 연간 300~400명의 다문화 이주 여성인력을 고용해 연평균 3천 만원의 고용 인건비를 지출하고 있다.

이주 후 제주문화와 생활을 이해하고 배우기 위해 한라대학에서 제과제빵 교육 2개월 과정을 수료했고, 제주 전통 음식 만들기 및 김치 담그기 과정 등을 10여 차례 이상 수료해 이제는 웬만한 제주음식을 척척 해내는 당찬 여성이다.

또, 2002년에 1종 보통 자동차 운전 면허증을 취득하고, 한수풀 해녀학교 졸업하는 등 자신의 능력 개발을 위한 노력과 함께 지난해부터 수협 조합원으로 가입해 현재 적극적인 활동 중이다.

어려웠던 어린 시절을 회상하면서 매년 2차례씩 자신이 생산한 토마토, 오이, 마늘, 고추 등 농산물을 인근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하는 한편, 매월 1회 제주시에 있는 다문화 지원 센터에서 결혼 이주여성 제주 정착 도우미 활동을 하고 있는 자상한 여성이다.

이번 다문화 대상 시상식은 3월 18일 경기도 화성시에 있는 라비돌 호텔 연회식장에서 수상할 계획으로 부상으로 상금 200만원이 주어진다.

<김진규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PPP 2013-03-01 19:09:17
♣ 집에서 즐기는 마카오 손맛 보스카.지.노!

♣ NCA36.COM

♣ 게임에서 잃은 피같은 돈 다 따게 해드립니다!

♣ 마카오 현지에서 24시간 실시간 직영 운영중!


♣ 완벽한 보안의 멤버쉽제!

♣ 수수료 없는 24시간 출금 시스템!

♣ 24시간 메신저 및 무료 전화 상담중!

♣ NCA36.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