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사랑의 소화기 기증 받습니다"
"사랑의 소화기 기증 받습니다"
  • 이종옥 시민기자
  • 승인 2006.06.07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칠선녀축제 행사장서 사랑의 소화기 기증창구운영

서귀포소방서 중문파출소(소장 문동원)와 중문남성의용소방대(대장 임희만), 중문여성의용소방대(대장 이숙희)는 중문동 천제연폭포일원에서 열리는 '제12회 서귀포칠선녀축제' 행사장에서 9일부터 11일까지 '소화기 기증창구'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축제장내에서 소화기기증창구운영과 함께 소방활동 사진 전시 및 농연탈출체험장도 운영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가 되도록 할 방침이다.

본 행사의 취지는 주택화재로 인한 재산 및 인명피해가 날로 증가함에 따라 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화재 발생시 지역적 특수성 등으로 신속한 초기 대응이 어려운 소방차 진입곤란(불가)지역과 고지대를 비롯해 장애인 가옥, 혼자 사는 노인가옥, 소년소녀가장가옥 등 가정형편이 어려운 가옥에 소화기를 보급하여 화재로부터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소화기 기증 방법은 사회복지나 소방방재 업무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지역주민들이 행사기간중 축제장을 방문하여 기증을 희망하거나, 혹은 행사기간 이후에라도 희망을 원하면 연중 서귀포소방서 중문파출소에서 소화기를 기증 접수 받고 있다.

기증이 이루어지면 중문파출소는 지역 동사무소나 사회복지단체 등과 협의하여 지역내 어려운 가옥을 우선 선정해 각 대상을 직접 방문하면서 소화기 사용법과 관리요령 등을 설명하고 보급하게 되며, 소화기를 기증한 기증자에게는 소화기에 기증자(업체)명을 부착하고, 기증한 결과를 알려주기로 했다.

문동원 서귀포소방서 중문파출소장은 “본 기증창구운영 사업이 WHO가 인증하는 '안전도시 만들기'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며 "특히 무엇보다도 지역 화재예방안전대책에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시책인 만큼 뜻있는 지역 사회사업가나 복지가, 주민들이 적극 참여하여 어느 가정에서나 화재발생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어 소방수혜 사각지역이 없는 지역 만들기에 많이 협조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서귀포소방서 중문파출소(064-738-011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