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3 17:14 (목)
'잼다큐 강정' 공동체 상영 … 12일 동광성당에서
'잼다큐 강정' 공동체 상영 … 12일 동광성당에서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2.02.08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군기지 건설 백지화를 위한 일도2동 대책위원회 시민모임인 ‘일도2동 평화버스’와 동광성당 청년회가 제주해군기지 반대 투쟁을 담은 영화 ‘잼다큐 강정’(Jam Docu) 공동체 상영을 개최한다.

일도2동 평화버스와 동광성당 청년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12일 오후 3시동광성당 대강당에서 열린다.

‘잼다큐 강정’은 8명의 감독들이 각자의 시선으로 강정마을에 대한 개성 넘치는 에피소드를 생산해낸 다큐멘터리 영화다.

마치 음악의 잼 퍼포먼스를 닮은 즉흥성으로 이 프로젝트에 역동성을 부여하면서 결코 가볍지 않은 주제를 유쾌하게 변주하며 더 많은 이들에게 제주 강정마을을 알리는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영화진흥위원회가 독립영화전용관 ‘인디플러스’ 상영을 막았다가 논란이 확산되자 개봉 40여일만에 상영 결정을 내리는 등 논란을 빚기도 했다.

2011년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부산국제영화제 등에 소개됐고, 지난해말에는 국회에서 상영회가 진행되었으며 최근 전국 각지에서 소규모 공동체 상영이 이어지고 있다.

일도2동 평화버스의 한 관계자는 “이 영화가 강정의 모습을 표현했다는 것에는 다소 미흡하다고 느끼지만 해군기지 건설로 처참하게 무너져 가고 있는 강정마을의 상황과 강정마을 사람들의 아픔을 조금이나마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상영회 수익금은 전액 강정마을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관람 문의=010-6589-1001(이성협), http://cafe.daum.net/ildo-phb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