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가입자 18만가구 KCTV 문제발생 인터넷-TV ‘먹통’
가입자 18만가구 KCTV 문제발생 인터넷-TV ‘먹통’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1.05.09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오후 2시30분부터 망 접속 사고...전원장치에 문제 발생 '가입자 불편 가중'

 
한국케이블TV 제주방송(KCTV)의 망에 문제가 발생해 인터넷과 전화는 물론 디지털방송에 차질을 빚고 있다.

9일 오후 2시30분을 기해 KCTV에 가입한 세대에서는 TV방송이 멈추고 인터넷이 전면 중단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망이 멈춰 서자, KCTV 인터넷과 유선. 디지털 방송에 가입한 세대와 업체 등에서는 업무에 차질을 빚고 있다.

사고 발생 50여분 후 유선방송 공중파 방송의 부분적인 복구는 이뤄졌으나, 여전히 방송채널이 정상화 되지 못하고 있다.

인터넷과 위성방송도 여전히 정상화되지 못하고 있다.

KCTV의 홈페이지와 전화까지 모두 끊기면서 현재 사고원인에 대한 안내와 민원접수 등도 불가능한 상태다.

제주지역 케이블 방송시청 세대는 18만에 이르는 등 80%가 이용하고 있는 만큼 도내 곳곳에서 피해가 불가피할 전망이다.

KCTV측은 "본사 전원장치에 문제가 발생해 송출이 중단된 것"이라며 "도민 여러분의 양해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고후 2시간이 지난 4시30분 KCTV는 전원장치를 복구하고 방송을 통해 사과문을 내보냈다.

 

<김진규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