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도의회 "4.3특별법 개정안 상정 시도에 분노...폐기하라"
도의회 "4.3특별법 개정안 상정 시도에 분노...폐기하라"
  • 조승원 기자
  • 승인 2010.04.15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하 의장 등, '4.3특별법 개정안 국회 상정 반대 성명서' 제출 위해 긴급상경

한나라당 권경석 의원 등 소속 14명이 발의한 '제주4.3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명예회복에 관한 일부개정법률안'이 15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심사소위원회에 상정되려 한 것과 관련,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들은 "이 소식에 참을 수 없는 분노를 느끼며 법 개정안의 폐기를 강력히 요구한다"고 밝혔다.

김용하 제주도의회 의장을 비롯해 장동훈 행정자치위원장, 김수남 4.3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오후 제주도의회 기자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4.3특별법 개정안의 국회 상정과 관련된 입장을 발표했다.

이들은 "이 법 개정안이 통과되면 이미 결정된 4.3희생자들에 대한 재심사를 가능케 해 제주4.3특별법이 무력화된다"며 "오랜 세월에 걸쳐 바로 세워 놓은 4.3의 역사를 거꾸로 되돌릴 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또 "이 법안이 통과될 경우 희생자 결정뿐만 아니라 제주4.3 평화공원 조성사업은 물론 진상조사보고서 등 그동안 어렵게 이뤄놓은 제주4.3 진상규명과 명예회복이 물거품이 될 수 있다"면서 "이러한 점에서 우리는 그 어떤 대가를 치루더라도 이 법 개정안의 통과를 저지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제주도민들은 피해자.가해지를 따지지 않고 4.3으로 인해 억울하게 돌아가신 분 모두가 피해자라는 화해와 상생의 정신을 실천해 왔다"며 "만약 이 법 개정안이 통과된다면 제주사회는 또 한번의 좌.우 이념대립으로 막대한 혼란이 초래되고 말 것"이라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제주4.3특별법 개정안 상정 즉각 철회해 폐기할 것을 강력히 요구하고, 더 이상 4.3을 이념대립으로 몰아가지 말 것을 촉구한다"면서 "중단되고 있는 4.3위원회를 하루 빨리 개최해 추가 신고 된 희생자를 확정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이들은 기자간담회 후 '4.3특별법 개정안 상정 반대 성명서' 제출을 위해 상경한다.

이들 상경단은 국회를 방문해 개정안을 발의한 한나라당 권경석 의원, 개정안 서명에 참여한 의원들 그리고 국회 행정자치위원회 소속 의원들을 만나 '4.3특별법 개정안 상정 반대 성명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 4.3특별법 개정안의 부당성과 개정안 상정으로 인해 고충을 겪고 있는 제주도민들의 여론을 전달한다. <미디어제주>

<조승원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