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김태환 지사, 긴급 귀국...복구작업 '총동원'
김태환 지사, 긴급 귀국...복구작업 '총동원'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09.16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1호 태풍 '나리'가 제주를 강타하면서 제주가 완전히 고립된 채 사상 최악의 홍수사태가 발생한 가운데, 미국 출장에 나섰던 김태환 제주특별자치도지사도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급히 귀국하기로 했다.

이러한 가운데, 제주특별자치도는 전 공무원을 소집해 비상 근무토록 하고, 읍.면.동별 피해현장으로 급파, 긴급구호와 피해복구활동에 나서고 있다.

김한욱 행정부지사는 모든 공무원에 대한 비상근무를 지시하고, 제주시 애월읍 고내리와 한림읍 대림리 일대, 제주시내 남수각, 한라일보 옆 한천 등 호우피해 현장을 직접 방문해 복구작업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제주도 재난대책본부는 16일 오후 2시 현재 110여건의 인명구조 요청을 접수받아 구조작업에 나서고 있다.

제주도는 16일 오후 4시 긴급 간부회의를 열고 제주시내 상가 및 주택가 등에서 광범위하게 피해가 발생한 만큼 피해조사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김한욱 부지사는 우선 도로 및 가로수, 공공시설 등 긴급 피해복구를 실시해 도민들이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김 부지사는 이재민 수용현황을 파악하고 적십자사 등 관련 기관과 협의해 침구와 비상식품 등을 긴급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 농작물 피해가 큰 만큼 예비비를 집행해서라도 긴급 병해충 방제에 나서기로 했다.

한편 이날 오전 중단됐던 시내.외 버스 등은 오후 5시부터 정상 운행되고 있다. <미디어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