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김태환 지사 "해저터널, 결코 불가능하지 않다"
김태환 지사 "해저터널, 결코 불가능하지 않다"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09.05 18:2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완도 해저터널을 건설하기 위해 제주도와 전라남도가 5일 대정부 공동건의문을 채택한 가운데, 김태환 제주지사는 "전라남도와 상호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해저터널) 프로젝트가 성공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태환 지사는 이날 오후 5시30분 제주도청 2층 소회의실에서 열린 제주-완도간 해저터널 건설을 위한 대정부 공동건의문을 채택 회견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 지사는 "오늘은 제주가 또 하나의 역사의 획을 긋는 중요한 날이라고 생각한다"며 말문을 열었다. 김 지사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전라남도의 해저터널 건설계획은 정말로 중요한 프로젝트라고 생각한다"며 "사실 도 자체적으로도 어간에 많이 거론됐지만 이번에 결정적으로 박 지사가 공식으로 거론하면서 공동 건의문을 채택하고 가시화됐다"고 설명했다.

김 지사는 "따라서 오늘 공동 건의문이 채택됨에 따라 앞으로 양 도간에 상호협력을 긴밀히 하면서 프로젝트가 성공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해저터널)이러한 것은 제주 만이 아니라 이미 해외에서 추진되고 있어 결코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희망을 가지면 가시화 될 것으로 본다. 해저터널이 성사된다면 제주가 섬으로서의 모든 제약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사랑 2007-09-12 08:55:31
완도건...추자도건.......해저터널 아니면 다리라도....동네 골목도로 공사 몇개 안하면

당연히 가능하죠....하루라도 실천하는 모습 보여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