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서귀포의료원 부실처방 총체적 진단필요"
"서귀포의료원 부실처방 총체적 진단필요"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7.08.13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동당제주도당, '검사시약 파문 적절한 대책 필요'
최근 서귀포의료원이 유통기간이 지난 시약을 검사에 사용했다는 내용이 제주도의회에 의해   밝혀지면서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민주노동당제주도당은 성명을 "사후 대책이 매우 '부실처방'으로 흐르고 있다."고 우려했다.

13일 민주노동당제주도당은 성명을 내고 "자칫 도민들의 건강권이 심각하게 훼손됐을지도 모르는데 생뚱맞은 개방형 임용제를 하겠다거나 관련자 징계, 인사위원회 회부 등은 제주도당국과 서귀포의료원은 언론으로부터 쏟아지는 비난의 화살만 일단 비켜가고 보자는 태도"라고 강력하게 비난했다.

이와 관련해 민주노동당제주도당은 " 유효기간이 지난 검사시약 파문에 대한 해결의 제1원칙은 정확한 내용을 파악하고 행여나 있을지도 모르는 환자들에 대한 피해 현황과 대책마련이 이뤄져야 한다"며 "공공병원인 서귀포의료원이 지역주민들에게 신뢰를 회복하고 거점의료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총체적인 진단과 대책이 수립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민주노동당제주도당은 "서귀포의료원장은 진실을 은폐하려거나 책임을 회피하려해서는 안 된다"며 "서귀포의료원노동조합과 조합원들은 자신들의 양심과 서귀포시민들의 건강권 확보를 위해 유효기간이 지난 검사시약을 폐기해야한다고 주장했지만 오히려 조합원들에게 경위서 제출을 유도하고 잘못된 검사시약을 지속적으로 사용하게 하는 등 공공의료기관의 책임자로서 기본적인 책무조차 이행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또 "유효기한이 3년이 지났든 4개월이 지났든 유효기간이 지난 시약을 사용할 경우 검사 결과는 신뢰성을 상실할 수밖에 없다"며 "공공의료기관으로서 거듭나기 위한 총체적인 전략이 필요하며 이 가운데는 신축방안을 비롯한 종합적인 대책을 수립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민주노동당제주도당은 "제주도당국은 도민들의 직접적인 당사자인 공공의료를 방치하고 외국의료기관 유치에만 몰두 할 것이 아니라 제주지역 공공의료기관의 실태가 어떠한지 제대로 진단하고 공공의료 확충을 위한 특단의 대책을 우선 수립해야 할 것"라고 거듭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