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농림부, 원론적 보고...피해대책 언급없어
농림부, 원론적 보고...피해대책 언급없어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05.23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오후 2시45분 서귀포시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노무현 대통령 주재 제주감귤농가 FTA관련 간담회에서 김달중 농림부 차관보는 '감귤산업 발전대책'을 발표했다.

김 차관보는 이 발전대책에서 한미FTA협상에 따른 예상 영향으로 성출하기의 노지감귤은 수입 오렌지 가격과 비슷해 대체적으로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농림부는 3월 출하감귤이 조기 출하될 경우 다소의 영향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그러나 농림부는 비 성출하기의 시설감귤에 대한 영향으로는 무가온 감귤은 관세가 낮아지는 3-4월에 영향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가온감귤은 오렌지 수입의 계절적 제한으로 영향이 적을 것으로 전망되고, 한라봉은 영향이 있으나 품질 경쟁력에 있어 시장차별화가 전망된다고 밝혔다.

농림부는 감귤산업 발전대책으로 ▲고품질 감귤생산 기반 구축 ▲대표 브랜드 경영체 육성으로 유통 효율화 ▲소비확대 및 자율적 수급안정 노력 강화 등을 제시했다.

하지만 농림부는 이번 한미FTA타결에 따라 앞으로 제주감귤의 생산수입이 어떤 변화가 예상되는지, 그리고 피해가 우려되는 부분에 대한 정부지원을 어떻게 하겠다는 부분을 모두 생략한채 원론적 부분만 보고해 참석한 농가들의 마음을 풀어주지 못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