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평화집회 자유 보장, 탄압 중지"
"평화집회 자유 보장, 탄압 중지"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6.11.28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동당 제주도당, 2차 민중총궐기 관련 성명

지난 22일 1차 범국민 총궐기대회와 관련해 정부가 집회불허 방침 등 집회관련자 출석요구가 이어지면서 각계각층에서 반발의 움직임이 보이고 있는 가운데 민주노동당 제주도당은 집회의 자유와 탄압을 중지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28일 민주노동당 제주도당은 성명서를 통해 "지난 22일 노동자, 농민, 서민들의 분노를 거리로 불러낸 것은 무능한 노무현 정권 스스로 자초한 일이다"며 "이를 폭도로 만들고 정당한 시위를 범죄행위로 몰아 한미 FTA저지 범국민운동본부를 비롯한 노동자, 농민 단체 등 시민사회단체의 정당한 활동마저 가로막으려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이러한 국민들의 분노와 열망을 가슴깊이 새기지는 못할 망정농민과 노동단체의 주요 간부에 대한 대규모 출석요구와 체포영장 발부 등 위헌적 강경 대응을 하고 있다"고 강도높게 규탄했다.

민주노동당 제주도당은 "권위주의적이고 관성적인 태도는 더 큰 갈등과 심각한 대립만 낳을 뿐이다"라며 "비상식적인 무도한 탄압을 계속한다면 제주도민의 저항과 분노에 부딪히고 파국을 예고할 뿐임을, 본인에게도 결코 도움이 되지 않음을 분명히 각성해야 한다"며 박종환 제주지방경찰청장에게 경고했다.

민주노동당 제주도당은 "민심이 천심이며 폭발 직전의 민심에 대해서 오판하지 말라"며 "29일 예정되어 있는 2차 민중총궐기는 그러한 도민들의 거대한 목소리를 표출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성명은 "벼랑에 몰린 도민들의 생존과 피를 토하는 절절한 목소리를 가슴깊이 새기고 있다."며 "도민들에게 선택받은 국회의원, 도의원을 비롯한 모든 정치간부들이 함께 할 것이다. 제주도당의 전 당원들은 절망과 분노로 뒤범벅된 거리를 도민들과 함께 지켜낼 것이다"고 강조했다.

또 "권위주의 해결책은 사태를 더욱 심각하게 만들 뿐 임으로 박종환 제주지방경찰청장과 김태환 도정은 한미FTA를 저지시키고자 하는 도민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는 한편 제주도민운동본부를 비롯한 농민, 노동자, 시민사회단체에 대한 부당한 탄압을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