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0:07 (금)
소니, 포켓스타일 8인치 PC '바이오 P' 신제품 출시
소니, 포켓스타일 8인치 PC '바이오 P' 신제품 출시
  • 뉴스토마토
  • 승인 2010.05.17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토마토 손정협기자] 소니코리아는 새로운 컬러와 디자인을 반영하고 이동 중 활용도를 대폭 강화한 포켓 스타일 PC인 바이오 P 시리즈(VGN-P115KK)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바이오 P 시리즈는 주머니나 핸드백 속에 들어가는 8인치의 컴팩트한 제품으로, 이번 신 모델은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한 손에 들어올 정도로 컴팩트한 사이즈(245 x 19.8 x 120mm)에 무게는 600g대 초반에 불과하며 좌우 움직임이나 회전 등 동작을 감지하는 엑셀로러미터 센서, 주위의 빛에 따라 LCD 밝기를 조절하는 조명 센서 등 사용자의 편의를 돕는 기능들을 보강했다.
 
LCD 베젤 부분의 터치패드는 마우스 기능을 대신해 양손에 잡고 PC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윈도 포토 뷰어, 어도비 리더(PDF) 프로그램 실행 시 PC를 기울이기만 하면 전후 페이지를 넘길 수 있다.
 
노트북을 수직 방향으로 회전하면 스크린과 방향키의 방향이 함께 수직 방향으로 전환돼 뉴스나 블로그, 사진 등 콘텐츠를 보다 효과적으로 볼 수 있게 했다.
 
버튼 하나로 빠른 해상도 변환이나 빠른 웹 접속도 가능해졌다.
 
고해상도(1600X768)에서 한 단계 낮은 해상도(1280X600)로 손쉽게 변환이 가능하게 해 사용에 따라 최적화된 해상도로 편안하게 화면을 볼 수 있게 했다.
 
128GB SSD를 탑재해 기존 시리즈 보다 한 층 높은 성능을 제공하고 배터리 사용 시간도 늘어나 이동성을 강화했다.
 
이 제품은 다음달 4일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본격적인 출시에 앞서 소니스타일 온라인(www.sonystyle.co.kr) 및 소니스타일 매장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뉴스토마토 손정협 기자 sjh90@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