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전문] 정병국 사무총장, 현명관 후보 공천박탈 기자회견
[전문] 정병국 사무총장, 현명관 후보 공천박탈 기자회견
  • 윤철수 기자
  • 승인 2010.05.11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정병국 사무총장, 현명관 후보 공천박탈 기자회견

제주도지사 후보건 때문에 뵙게 됐다.

제주도지사 후보는 우리 한나라당에서는 상당히 의욕적으로 완전한 경선을 통해서 아름다운 경선을 통해서 만들어낸 후보인데 예기치 못하게 후보자 동생이 선거법과 관련된 긴급체포건으로 인해서, 구속된 건으로 인해서 오늘 당의 입장을 말씀드리기 위해서 나왔다.

우리 한나라당에서는 그동안 공천 심사하는 과정에서 투명하고 객관적이면서도 도덕성을 기준으로 해서 공천을 해왔다. 소위 말하는 4대 범죄라고해서 뇌물, 정치자금법 위반, 성관련 범죄 행위, 당내 경선에서의 불법행위자에 대해 아예 공천신청까지 받지 않은 강수를 두어가면서 도덕적 기준을 엄격하게 적용해왔다.

그런데 이번에 제주도지사 후보건은 직접 후보와 관련된 사안은 아니지만 사안으로 봐서 후보자의 동생이고 가족이고 그 자체가 우리 진영에서 일어났다고 하는 것 그 자체만 가지고도 도덕적으로 저희들이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했다.

따라서 우리 한나라당에서는 제주도지사 후보의 공천권을 박탈하기로 했다. 그리고 이것에 대한 우리 당의 입장은 제주도지사 후보가 경선을 통해서 결정이 되었고, 그런 과정을 밟은 뒤에 또다시 우리가 공천을 한다는 것은 잘 맞지 않는다. 따라서 제주도지사 후보는 내지 않기로 결정했다는 말씀을 드린다.

<미디어제주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