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문자로 질문하면 답변 오는 ‘모바일 지식인’ 오픈
NHN, 문자로 질문하면 답변 오는 ‘모바일 지식인’ 오픈
  • 뉴스토마토
  • 승인 2010.04.28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토마토 송수연기자] NHN(035420)(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의 네이버가 자사 대표 서비스 ‘지식인(iN)’을 모바일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내 휴대폰에서 만나보는 지식인, #11119'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모바일 지식인’은 휴대폰에서 문자를 보내듯 질문을 작성해 수신번호 #11119으로 발송하면, 그 질문에 대한 답변이 등록되는 즉시 실시간으로 문자메시지 수신을 통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11119로 질문 문자를 보낼 때는 추가 정보 이용료 없이 일반 80byte 단문문자메시지의 경우 건당 20원, 장문문자메시지나 멀티미디어메시지의 경우 그에 상응하는 각 이통사 별 요금이 적용된다.
 
또 질문 당 최대 3건까지 수신되는 답변 문자는 무료로 제공된다.
  
이 서비스는 모바일 웹 사용이 가능한 스마트폰은 물론, 일반폰, 피쳐폰 등 기종에 관계없이 문자메시지가 가능한 대부분의 휴대폰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질문을 원하는 이용자는 지식인 페이지에서 사전 휴대폰 인증 절차를 거치면 된다.
  
특히 스마트폰상의 웹브라우저에서 네이버모바일(m.naver.com)을 통해 접속할 경우,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화면 구성으로, 쉽고 빠르게 지식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쓸 수 있으며, 나의 질문과 답변, 활동 알림, 획득한 내공 등 관련 정보를 빠르게 접할 수 있다.
  
또 NHN의 마이크로블로그 '미투데이' 아이디와 연동된 이용자의 경우, #11119로 질문 시 미투데이(마이미투•미투지식인)로 자동 등록된다.
 
이는 지인 또는 여러 사용자가 미투데이 화면에서 댓글달기 기능을 통해 답변을 할 수 있어 보다 빠르고 신뢰할 수 있는 답변 확인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회사측은 밝혔따.
  
이람 NHN 포털전략 이사는 “각자가 가진 정보, 경험, 전문 지식 등이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로 활용될 수 있는 지식 교류의 장을 모바일까지 확대했다” 며 “스마트폰에 한정하지 않고 모바일이 가진 특성을 살려 이용자 분들이 네이버 서비스를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이번 지식iN #11119서비스를 오픈하며 이용자 참여를 독려하고자 모바일 지식iN 이벤트를 실시한다.
  

뉴스토마토 송수연 기자 whaleride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