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서귀포시아동보호기관, 학대예방교육 및 캠페인
서귀포시아동보호기관, 학대예방교육 및 캠페인
  • 김은영 시민기자
  • 승인 2009.12.28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김운영)은 지난 14일과 17일, 이틀에 걸쳐 서귀포시 관할 중동지구대와 남원파출소의 경찰들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교육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지난 9월 서귀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서귀포경찰서(서장 강명조)와 함께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공동협력 간담회를 통해 상호간의 업무 및 시스템에 대한 이해, 지역 내 아동학대 발생 시 유기적인 협력체계 방안, 지역 경찰을 대상으로 하는 아동학대예방 교육 및 캠페인 진행에 대한 계획 논의를 실시했다.

지난 간담회의 논의 결과를 기초로, 이틀에 걸쳐 지역 지구대 및 파출소를 찾아가는 방식으로 아동학대예방 교육과 캠페인을 펼치게 됐다.

이번 진행된 중동지구대와 남원파출소 경찰을 대상으로 한 아동학대예방 교육 및 캠페인을 통해 아동학대의 이해, 아동보호전문기관의 역할, 학대피해아동의 보호절차, 피해아동 보호를 위한 경찰의 역할, 아동학대 신고전화 등에 대한 교육 및 홍보가 이뤄졌고, 아동지킴이 서명운동도 진행됐다.

한편 지난 4일 서귀포경찰서 주최로 진행된 아동안전보호협의회 발대 및 간담회에 참석해 경찰력위주의 치안정책을 탈피한 지역사회 공동안전 네트워크 구축과 지역 내 아동학대 및 아동범죄피해 예방 협력을 위한 논의를 한 바 있다.

앞으로도 서귀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서귀포경찰서와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통해 서귀포시 관내 아동보호를 위한 안전 네트워크 구축을 노력할 계획이다.

<미디어제주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