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국민혈세 쏟아붓는 4대강 죽이기 사업 중단해야"
"국민혈세 쏟아붓는 4대강 죽이기 사업 중단해야"
  • 김두영 기자
  • 승인 2009.11.16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서비스 노조 제주협, 제2차 파업 결의대회

전국공공서비스노동조합 제주지구협의회(이하 공공서비스 노조 제주협의회)는 16일 오후 4시 제주시청 정문 앞에서 '제2차 제주지역 공공노동자 파업 결의대회'를 갖고 의료민영화 및 교육상품화, 공기업 사유화 반대 및 사회공공성 강화를 위한 인력충원, 공공복지예산 확대 등을 촉구했다.

공공서비스 노조 제주협의회는 "정권과 자본의 기만적 공공기관 선진화와 노조탄압 공세를 분쇄하고, 공공부문 노동자들의 권리와 민주노조 사수, 그리고 엄청난 국민혈세를 쏟아부으며 대규모 환경파괴를 불러올 4대강 죽이기 사업의 즉각 중단을 위해 끝까지 투쟁할 것"이라고 결의했다.

공공서비스 노조 제주협의회는 "공공부문 시장화 및 사유화는 자본에 무한 이윤추구의 자유를 주겠지만 노동자와 민중에게 돌아오는 것은 서민복지와 사회공공서비스 악화, 공공요금 폭등으로 인한 생존권의 파탄 뿐"이라고 주장했다.

또 "정부와 자본은 노동자와 민중들에게 돈이 없으면 아프지도 말고, 배우는 것은 꿈도 꾸지 말라고 강요하고 있다"며 "돈이 없으면 물도 마시지 말고, 전기, 가스도 사용하지 말라고 하면서 한줌도 안되는 자본의 돈벌이를 위해 노동자와 민중들에게 최소한의 인간적인 삶마저 포기하라 한다"고 피력했다.

공공서비스 노조 제주협의회는 "공공부문 노동자들은 지난 6일 공동파업을 통해 이명박 정부의 반노동, 반민중적 정책인 공공기관 선진화와 공공부문 사유화를 즉각 중단하고 사회공공성 강화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고 피력했다.

이에대해 공공서비스 노조 제주협의회는 "하지만 우리의 정당한 요구에 정부는 공동파업에 참여한 발전노조, 운수노조철도본부, 공공노조 가스공사지부 등에 단체협약 해지를 통보하고 간부와 조합원을 고소고발하는 등 탄압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공공서비스 노조 제주협의회는 "이제는 더이상 물러설 곳이 없다는 절박한 심정을 모아 정부의 무차별 공세에 맞서 공공부문 사유화를 막아내고 공공서비스의 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해 투쟁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미디어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