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기업銀, 잡월드 청년취업 1만명 돌파
기업銀, 잡월드 청년취업 1만명 돌파
  • 뉴스토마토
  • 승인 2009.10.29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토마토 이원석 기자] 기업은행(024110)은 청년 실업 해소와 중소기업 인력난 극복을 위한 '잡월드 청년취업 1만명 프로젝트'를 추진한 결과 9개월여만에 청년 취업자수가 1만명을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윤용로 행장은 이날 오전 서울 마포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이명박 대통령 등 정부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 '청년 취업, 젊은이와의 대화'행사에서 프로젝트의 배경과 성과를 소개했다.
 
이 프로젝트는 기업은행이 지난 2월 중소기업 일자리 사이트인 잡월드(www.ibkjob.co.kr)를 오픈하면서 시작됐다.
 
기업은행은 잡월드를 통해 우수 중소기업 9000여개를 추천하고 3만여개 일자리를 공급했다. 아울러 전국 9개 지역에서 '잡월드 채용 로드쇼'를 개최하는 등 구인기업과 청년 구직자들의 가교 역할을 해다.
 
또 경비 절감을 통해 연 100억원 규모의 특별펀드를 조성해 중소기업에 채용 장려금을 지원하고 있다.
 
윤 행장은 "지난해 글로벌 금융위기 여파로 청년 실업률이 사상 최고 수준으로 치솟았지만 중소기업의 구인난은 더 심해졌다"면서 "이런 모순은 우수 중소기업 일자리에 대한 정보 부족과 구인·구직자간 눈높이 차이 때문이라고 판단해 정보제공 사이트를 열게 됐다"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이원석 기자 brick78@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