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평준화지역 일반계고로 전학, '눈치코치'
평준화지역 일반계고로 전학, '눈치코치'
  • 좌보람 기자
  • 승인 2009.07.08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 '여름방학중 1학년 전입학 계획'발표

여름방학 중 제주시 평준화지역 일반계고로의 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상당수로 예상됨에 따라, 학부모들의 눈치보기 작전도 치열해 질 것으로 보인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평준화지역 일반계고 전입학과 관련해 공정한 학교배정과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2009학년도 여름방학중 제주시 평준화지역 일반계 고등학교 1학년 전입학 업무처리 계획'을 마련해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는 2009학년도 여름방학 중에 타시도 및 제주도내 비평준화 지역 일반계 고등학교 1학년 재학생들의 상당수가 제주시 평준화 지역으로의 전학이 예상됨에 따라 마련된 것이다.

우선 '제주도내 중학교 졸업자로서 타시.도 일반계고 1학년 재학생의 전입학'은 제주특별자치도내 중학교 졸업자 중 타시.도 일반계고등학교 1학년 재학생으로서 전가족의 거주지가 제주시 동 일원으로 돼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단, 제주도내 고등학교에서 전출한 학생은 3월 중에 타시.도 일반계고로 전학한 학생만 가능하다.

전입학배정원서 접수는 오는 8월 3일부터 12일까지 토.일요일을 제외해 제주도교육청 중등교육과에서 접수하고, 8월 18일 학교배정 추첨이 있을 예정이다.

'제주도내 비평준화지역 전문계고 보통과를 포함한 일반계고 1학년 재학생의 전학'은 제주도내 비평준화 지역 일반계고 1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접수는 8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동안 제주도교육청 별관 1층에서 접수하고, 전학순위 추첨은 8월 14일에 한다.

학교배정이 안된 학생들을 매월 결원이 발생할 때마다 순위추첨에 의해 정해진 전학 순위에 따라 3학년 1학기까지 배정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교육청 홈페이지(www.jje.go.kr) 공지사항 또는 전입학 안내란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제주시 평준화지역 일반계 고교로 전학한 학생은 타시.도에서 146명, 제주도내 학생 163명으로 총 309명이다. 이들 중에 1학년 학생은 타시.도에서 130명, 제주도내 학생 159명으로 총 289명이다.  <미디어제주>

<좌보람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