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농업 체험 행사 '인기 만점'
농업 체험 행사 '인기 만점'
  • 김정민 기자
  • 승인 2005.10.24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구마 캐기.콩 타작.감귤 따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 가득

고구마를 직접 수확해보고 콩도 타작하고 감귤도 직접 따보는 어린이들의 손길이 바쁘다.

지난달 '어린이 농업생태원 체험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직접 농촌지역에서 체험활동을 통해 그동안 겪어보지 못한 경험에 설레기만 하다.

남제주군농업기술센터(소장 고성준)는 지난 9월 농업생태원 체험행사의 인기에 힘입어 또다시 제주농업체험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농업의 소중함을 몸소 체험으로 느끼려는 어린이들의 발길이 농업생태원으로 이어지면서 오는 27일과 28일 2일간의 체험행사의 신청이 쇄도하고 있다.

체험행사에서는 고구마를 직접 캐서 구워 먹고 콩을 타작해보거나 감귤을 따보는 등의 활동이 진행되고 있다.

그밖에도 미로찾기, 감귤판매전시관 견학, 생태 늪 견학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가득하다.

남제주군농업기술센터는 농업생태원 체험행사에 신청한 어린이가 769명에 이르러 앞으로 230여명만 신청되면 신청접수를 조기에 마감할 계획까지 세워두고 있다.

한편 올해 농업생태원을 방문한 사람은  2만3137명으로 올 연말까지 3만명이상 방문할것으로 예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