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대형사고 예방해 안전한 제주도 만든다'
'대형사고 예방해 안전한 제주도 만든다'
  • 김두영 기자
  • 승인 2009.02.17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본부, 대형사고 예방대책 추진

대형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유관기관별 안전관리대책이 해당 부서별로 마련돼 추진된다.

제주특별자치도 소방본부(본부장 이용만)는 최근 전세버스 교통사고와 유람선 사고, 납치 살해사건 등 대형사고와 사회적 이목을 집중시키는 사건이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소방본부 등 5개 기관 13개 부서가 협조해 해당 업무분야별 사고예방 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

우선 제주소방본부는 각 유관기관별 사고예방대책을 다음달까지 각 해당부서별로 마련하고 오는 4월 실시하는 대형재난사고 예방 정책포럼을 통해 업무협조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 유관기관 및 단체 간 업무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대형사건.사고 시 비상 SMS시스템을 안전기관과 단체회원 5000여명을 대상으로 출동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산불관리 CCTV 11대를 포함한 모두 113대의 CCTV를 활용해 사고발생시 초동조치를 신속히 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이와 함께 제주소방본부는 제주도 전역의 1700여명에 이르는 의용소방대의 실무교육훈련을 강화하고 119센터와 함께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안전관리교육을 실시한다. <미디어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