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고충석 총장, 제주대 총장선거 출마 선언
고충석 총장, 제주대 총장선거 출마 선언
  • 박소정 기자
  • 승인 2009.01.06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대 제주대학교 총장선거가 오는 21일 실시되는 가운데, 고충석 제주대 총장이 오는 7일 공식적으로 총장선거 출마를 선언한다.

고충석 총장은 이날 오후 2시 제주대학교 국제교류회관 제 3세미나실에서 제8대 총장 선거 출마 선언에 따른 기자회견을 갖는다고 6일 밝혔다.

고충석 총장이 공식 출마선언을 함에 따라, 이번 선거는 강상덕(영어교육학과).강지용(산업응용경제학과).김부찬(법학부) 교수, 양경주(영어영문학과) 교수 등 '5파전'으로 치러질 것으로 보인다. 이 중 양경주 교수는 아직 공식적인 출마선언을 하지 않은 상태다.

선거일은 오는 21일이며, 후보자 등록기간은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실시된다. 선거운동은 후보자 등록기간인 1월7일과 8일이 끝난 때부터 선거일 전인 20일까지 선거 운동이 가능하다.

후보자는 대학이 정한 ▲소형인쇄물의 배부, ▲합동연설회 또는 공개토론회의 개최,▲전화․컴퓨터 통신을 이용한 지지 호소 방법으로만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다만, 예외적으로 입후보예정자는 총장선거를 제주시선관위가 수탁결정일인 지난 14일부터 전화와 컴퓨터통신을 이용해 지지호소를 할 수 있다.

후보자는 선거운동을 위하해 선거인의 자택.교수실.연구실.사무실을 방문하거나 특정장소에 모이게 할 수 없으며, 누구든지 거리 등에서 후보자의 명함 등을 배부하거나 후보자를 지지.선전 또는 반대하는 행위를 일체 할 수 없다.

또, 누구든지 각종 행사시 후보자를 지지.선전할 수 없으며 행사경비나 모임에 소요되는 찬조금품.음식물 등을 요구하거나 받을 수 없다.

선거후보자 기호추첨은 오는 9일 제주대학교 총장임용추천위원회 사무실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또, 총장후보들에 대한 합동연설회와 공개토론회가 실시될 예정인데, 1차 공개토론회는 오는 15일 오후2 시 제주대 국제교류회관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2차 공개토론회 및 합동연설회는 오는 19일 제주대 국제교류회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미디어제주>

<박소정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