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김혜자 "해군기지-공무원노조 징계, 정말 너무한다"
김혜자 "해군기지-공무원노조 징계, 정말 너무한다"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8.10.31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열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254회 임시회 이틀째 도정질문에서는 김혜자 의원이 해군기지 문제와 민주공무원노동조합 소속 공무원에 대한 징계처분과 관련해 강력한 주문을 하고 나서 눈길을 끌었다.

김 의원은 먼저 해군기지 문제와 관련해, "앞으로도 얼마만큼의 주민들이 목숨건 투쟁을 해야 실마리를 찾을 수 있는 것이냐. 또 얼마나 더 많은 시민들이 범죄자로 낙인찍혀 법정으로 내몰려야 하나"며 김 지사의 명확한 결단을 촉구했다.

그는 "그동안 제주도당국은 표면적으로는 대화와 합리성을 강조해 왔지만 오히려 갈등은 증폭되고 있어 매우 유감"이라며 "이와함께 도민의 대의기관인 제주도의회 입장에서 제주도당국이 일방적인 정책추진에 많은 문제제기가 있어 왔지만 여전히 도의회를 무시하는 처사는 계속되는 것이 현실인 것 같다"고 토로했다.

그는 "최근 대천동발전계획 용역 등에서 보여지듯 제주해군기지 추진은 집행부 멋대로 일방통행식으로 가는 것 아니냐는 비판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고 지적하고, "도지사가 선출된 권력이라면 제주도의회 역시 도민들이 선택한 기관"이라며 "이를 무시하는 것은 제주도민을 무시하는 처사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앞으로 해군기지 추진과 관련해 '도의회 협의하겠다'는 두루뭉실한 언급이 아니라, 앞으로 무슨 내용으로 어떤 방식과 절차에 따라 협의를 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답변하라"고 요구했다. 또 철저한 약속이행을 의원들과 도민 앞에 확답해 달라"고 말했다.

#"민주공무원 노조간부 징계는 형평성 맞지 않아"

이와함께 김 의원은 감사위원회의 민주공무원노조 간부에 대한 징계처분과 관련해, "지사님과 함께 선거법 연루혐의로 법정에 섰던 공무원들이 계신데, 이 분들에 대해서 제주는 '중징계'가 아니라 오히려 '승진'의 영광을 누리기도 했다"며 "또 상식의 수준에서도 선거법위반 연루 공무원, 성매매 관련 연루 공무원에 대한 징계는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서 공무원 노조 간부들에 대한 중징계 추진은 형평성이 맞지 않다"고 강조했다.

그는 "설령 공무원노조의 활동이 지사님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지사께서 강조하시는 대화와 협의를 통해 이 문제를 풀어나가는 것이 특별자치도에 걸맞는 행정이 아니냐"며 이에대해 답할 것을 요구했다. <미디어제주>

<윤철수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