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은행.농협, KB', 제주시 金庫 '입점 경쟁'
'제주은행.농협, KB', 제주시 金庫 '입점 경쟁'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5.09.11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내달 제안서 접수후 제한경쟁방식 선정

   
올해로 계약이 만료되는 제주시 금고 유치를 위해 금융기관들의 치열한 각축전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시는 11일 제주시 금고 약정기간(2년)이 오는 12월로 끝남에 따라 차기 시 금고 업무를 담당할 금융기관을 제한경쟁방식으로 선정키로 하고 지난 6일 공고를 냈다고 밝혔다.

제주시는 이번 시 금고 신청자격을 제주시 관내 점포수(출장소 포함)가 5개 이상인 금융기관으로 제한했다.

그런데 이와같은 자격을 갖춘 금융기관은 제주은행과 농협, 국민은행 등이다.

제주시는 이에 오는 14일 설명회를 개최한 후 다음달 6일~7일까지 이틀간 방문접수를 통해 제주시금고신청 제안서를 접수키로 했다.

또한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를 위해 특정 금융기관과 특수관계를 맺고 있지 않은 관련분야 전문가 8명 내외로 금고선정심의위원회를 구성키로 했다.

금고선정위원회는 ▲신청은행의 신용도 ▲재무구조 안전성 ▲주용상품별 운영수익률 ▲주민 이용편의 및  기여도 ▲금고관리업무 취급능력 ▲자치단체와 금고간 협력사업 추진능력 ▲전산시스템 보안관리 및 전산처리 능력 등을 심사하게 된다.

한편 제주시 금고 취급액은 일반회계와 특별회계를 합쳐 연간 5000억원을 웃돌면서 약정기간이 만료될때마다 각 금융기관들의 치열한 유치 경쟁이 벌어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