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경제성없는 LNG발전소 건설 강력 반대"
"경제성없는 LNG발전소 건설 강력 반대"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5.09.01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제주 LPG업계 비대위 구성...총력 대응키로

정부가 제주도의 LNG발전소 건설 타당성 연구용역을 의뢰한 것과 관련,제주지역 LNG 사업자들이 강력 반발하고 나섰다.

제주지역 LPG충전.판매.집단공급업자들로 구성된 LNG공급저지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현탁하)는 1일 오전 10시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경제성없는 LNG발전소 건설에 강력히 반대하며 이의 건설을 저지하기 위해 총력적인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비상대책위에 따르면정부와 제주도는 15.8%에 불과한 제주도의 낮은 전력예비율을 높이기 위해 2007년 6월까지 총 3379억원을 투자해 남제주화력의 100MW급 터빈 2기를 증설하는 것 외에 2011년까지 150MW급 해저 연계선 2기를 육지로부터 연결하기 위해 총 4000억원의 예산을 책정, 사업을 진행 중이다.

그런데 비상대책위는 "이러한 증설작업이 완료되면 2015년까지는 전력예비율이 30%이상을 유지하게 되므로 발전설비의 증설이 불필요한 상태"라며 LNG 발전소 건설에 대한 반대입장을 분명히 했다.

또 비대위는 "산자부에서 결정한 2011년까지의 발전설비 증설계획에 따라 실질적 투자가 진행중인 상황에서, 추후 산자부와 제주도가 LNG발전소 건설을 추진하게 된다면 정부가 앞장서서 국민들의 혈세를 낭비하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와함께 비대위는 "산자부의 LPG-LNG균형발전연구에 의하면 제주지역의 LNG발전소 이전까지의 공급비용은 세제곱평방m당 2364원으로, 이는 육지부의 평균 72.52원의 33배에 달하는 금액"이라고 지적했다.

비대위는 이어 "탱크로리 LNG공급방식을 채택한 제주도의 LNG도시가스 소비자가격은 LPG보다 경쟁력이 없는 것이므로 제주도는 무조건적인 천연가스 공급만을 요구할 것이 아니라 도민들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제주도의 LNG공급에 대한 충분한 검토가 선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비대위는 이날 제주도의 LNG발전소 건설을 저지하기 위해 모든 LPG업계가 총력을 기울이기로 결의했다.

비대위는 또 산자부와 제주도, 가스공사, 도시가스사 등에 이같은 LPG업계의 의견을 전달하는 한편 앞으로 궐기대회 개최 등을 통해 강력한 저지투쟁을 벌여 나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