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제주민예총, 공공미술사업 공모
제주민예총, 공공미술사업 공모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8.06.15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한국민족예술인총연합 제주도지회(지회장 허영선, 이하 제주민예총)가 오는 8월 5일까지 ‘2008 Artscape JEJU 공공미술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공공미술 프로젝트에 대한 지역 예술가들의 다양한 참여방식을 유도해 창의적인 공공미술사업 수행을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는 제주도내 거주자로서 공공장소에 작품 구상 및 설치가 가능한 개인 및 팀이 참여할 수 있는 자유제안 형식의 일반경쟁 공모로 실시된다.

심사기준은 △작품성 △공간창출 효과 △공공성 △과업 해석 및 제안 사업의 필요성 △실현가능성 확보 △시민참여 및 소통효과 등을 중심으로 내용과 형식에 구애받지는 않지만 올해 내 시행 가능한 작품이어햐 한다.ㅣ

또 △현재 도내에서 시행되고 있는 ‘마을 만들기 사업’, ‘걷고 싶은 거리 프로젝트’와 차별성을 둔 작품으로 사업제안 내용에 대한 지역주민, 동사무소와의 선협의 등 사전 조사를 통해 실현 가능성이 확보된 작품을 중점적으로 심사하게 된다.

공모 참가 희망자는 Artscape JEJU 홈페이지(www.artscape.kr)에서 신청서를 1부 작성하고, 홈페이지에 제시된 작성요령에 따른 사업계획서 8부, 이력서 1부, 공모신청서.사업계획서.이력서.작품이미지(작품이미지는 사업계획서에 포함된 이미지 원본을 A4 사이즈 300dpi 이상으로 저장)를 내용으로 하는 CD 2부를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한다.

아울러 브로셔.도록.책자.보도기사 등 기존 활동 실적은 선택자료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는 8월 4~5일 접수에 이어 8월 8일 1차 발표, 8월 15~16일 퍼블릭 샤렛, 8월 27일 최종 사업계획 제출, 8월 29일 최종 발표, 12월 중 제작 및 설치 등으로 진행된다.

한편 제주민예총은 공모 참가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이달 23일 오후 3시 제주시 열린정보센터 6층 세미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문의 758-0331~2(제주민예총), 담당 강석훈 기획팀장>

<원성심 기자/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