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제주도민 소비심리 회복 강력 주문
제주도민 소비심리 회복 강력 주문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8.01.3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환 지사, 31일 목요 경제회의서 밝혀

김태환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31일 제주도민들의 소비심리가 위축되지 않도록 행정의 적극적인 노력을 주문했다.

김태환 제주지사는 이날 오전 7시 제주도청 회의실에서 열린 목요 경제회의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 지사는 제주지역 경제동향과 관련 "감귤가격하락도 문제이지만, 도민의 소비심리 위축을 지적하고 있는데 다른 농산물 가격은 괜찮으므로 담당부서에서는 이러한 사항 등을 도민들에게 알려 소비심리가 위축되지 않도록 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김 지사는 "휘발유 가격이 16원 인하되는 것으로 보고 되고 있는데 경유나 LPG 가격이 여전히 인하되지 않아 가격인하 노력을 통해 설 전에는 인하가 되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 지사는 또 "설을 맞이 하면서 임금체불과 관련해 관계부서에서는 챙겨주도록 강조했는데 잘 안되고 있다"면서 "각 실국에서는 소관업무와 관련해 긴장감을 가지고 챙겨야 한다. 10가지 업무를 가지고 1~2가지를 놓치면 전체가 무너진다는 것을 잘 인식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경제회의는 진관훈 경제정책특보의 제주지역 경제동향 보고와 허종철 제주대 공과대학장의 '제주도 청정에너지 산업 육성 방안'에 대한 주제발표와 실국장 토론이 이뤄졌다.<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