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제주도 "인수위 5+2 광역경제권 구상 환영"
제주도 "인수위 5+2 광역경제권 구상 환영"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8.01.24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24일 전국을 '5+2 광역경제권'으로 설정하는 이른바 '창조적 광역발전방안'을 발표한 것과 관련해 제주특별자치도는 환영한다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이 광역경제권은 수도권, 충청권, 호남권, 대경권, 동남권 5대 광역권으로 설정하고, 제주특별자치도와 강원도는 2대 특별광역권으로 분류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이에대해 "제주도가 섬이라는 지리적 특성, 독특한 사회문화 배경 등을 고려해 달라는 제주도의 요청을 인수위원회에서 받아들인 것으로 적극 환영해마지 않는다"며 "새 정부가 제주를 특별광역경제권으로 설정함으로써 국제자유도시 개발도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당초 이명박 대통령 당선자 공약에 제주가 호남권에 포함돼 있는 것을 특별경제권으로 분류해 줄 것을 인수위에 요청해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이번 전국 발전 구상에 따라 이명박 정부 정책에 제주도가 추진하는 개발전략이 반영될 수 있도록 인수위 등과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특히 제주 전지역 면세화, 제2공항 건설, 법인세율 인하, 영어교육도시 조성 등 제주의 특수성을 반영하는 정책들을 조기에 실현시켜 명실상부한 국제자유도시 건설을 앞당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