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제주형 자율학교 성과는?
제주형 자율학교 성과는?
  • 양호근 기자
  • 승인 2007.12.28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 '제주형 자율학교' 홍보물 제작·보급

제주형 자율학교로 선정된 9개 학교가 공동으로, 각 학교의 특색적인 교육사업과 지난 1년간의 성과를 담은 홍보 책자를 처음으로 제작, 제주도내 전 학교에 배포했다.

이번에 제작된 홍보자료에는 제주형 자율학교의 설립취지와 특징, 각 학교의 창의적인 교육과정, 특색 있는 프로그램, 1년 동안 운영되면서 느꼈던 학부모·학생·원어민들이 전하는 현장의 소리 등이 담겨있다.

제주형 자율학교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제주특별자치도 설치 및 국제자유도시 조성을 위한 특별법'에 의거해 제주특별지치도와 운영비를 공동 투자하여 초등학교 5개교(제주북교, 광양교, 광령교, 대흘교, 서귀포교), 중학교 3개교(신엄중, 함덕중, 남원중), 고등학교 1개교(세화고) 등 9개교를 선정,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것.

제주도교육청은 과대·과밀학교를 해소하고 통폐합 위기의 농산어촌의 학교를 정상화시키기 위해 시작한, 일명 아이(i) 좋은 학교로 알려진 제주형 자율학교는 특히 5개 초등학교로 전입한 학생수가 300여명이 넘는 등 성과를 거두었다고 평가했다.

제주도교육청은 특히 세화고등학교에서는 10여 년 만에 서울대학교에 합격자를 배출하여 그 가능성을 높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도교육청은 이들 학교에 근무하는 교원들의 근무의욕을 높이기 위해 도지정 연구학교 가산점을 부여하고 있는데 그 혜택 대상자는 212명에 이루고 있다.

<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