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7-21 00:07 (일)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 ‘제19기 가족자원봉사단’ 발대식 성료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 ‘제19기 가족자원봉사단’ 발대식 성료
  • 강민성 시민기자
  • 승인 2024.03.1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발대식을 시작으로 매월 가족과 함께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실천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 제19기 가족자원봉사단에 참여한 가족들의 모습 / 사진=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 제19기 가족자원봉사단에 참여한 가족들의 모습 / 사진=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상준)는 지난 16일 제19기 가족자원봉사단 28가족 9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가족자원봉사단 활동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대륜동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열었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 소개를 시작으로 가족 간 소통의 시간, 연간 활동 내용 공유와 더불어 가족 자원봉사의 필요성과 자원봉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위해 보호자, 자녀 세대별 맞춤형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참여한 한 가족은 “배우고 느끼며 새로운 마음 다짐을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꾸준한 활동을 통해 가족 모두가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 이상준 센터장은 “가족자원봉사단은 19년의 역사가 담긴 매우 의미 있는 봉사활동”이라며 “많은 가족분들의 참여에 감사하며 올해 활동을 통해 가족 모두와 서귀포시가 보다 더 안녕한 성장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19기 가족자원봉사단은 오는 12월까지 장애 이해하기, 웃어른 공경하기, 아동 건강 지켜주기, 우리 이웃 사랑하기 등의 다양한 주제의 자원봉사활동을 매월 세 번째 토요일에 정기적으로 실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