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시 화북이동 빌라 화재··· 인명피해 없어
제주시 화북이동 빌라 화재··· 인명피해 없어
  • 김민범 기자
  • 승인 2024.01.30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 전기적 요인으로 추정
제주시 화북이동 한 빌라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별다른 인명피해는 없었다./사진=제주소방안전본부
제주시 화북이동 한 빌라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별다른 인명피해는 없었다./사진=제주소방안전본부

[미디어제주 김민범 기자] 제주시 화북이동 한 빌라에서 불이 나 3300여 만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제주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지난 29일 오후 4시 20분께 제주시 화북이동 한 빌라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자는 빌라 거주민으로 외출 후 집으로 들어오던 중 1층에서 검은 연기가 나오는 것을 목격해 즉시 119로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출동한 소방은 화재 발생 37분 만에 진화에 성공했다.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하지만 건물 16.5㎡이 소실됐으며 39.75㎡의 그을음 피해가 나왔다. 또 에어컨과 쇼파 TV등이 소실되며 소방서 추산 3345만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소방의 조사 결과 화재 발생 건물 거실 천장 부분의 피해가 심하고 천장에서 떨어진 소락물에 의해 거실 주변이 소훼된 흔적이 식별됐다.

화재 발생 건물 주인은 집에 강아지가 있어 거실 천장 LED를 켜놓고 출근했다고 진술했다. 또 LED등 한쪽 면의 탄화가 심하게 발견된 점과 LED에서 다량의 단락흔이 발견된 점을 토대로 전기적 요인의 화재로 추정 중이다.

소방은 자세한 화재 원인에 대해 조사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