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이경용 "서귀포 자연과 관광 자원 보존, 생태관광특구 조성"
이경용 "서귀포 자연과 관광 자원 보존, 생태관광특구 조성"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4.01.23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경용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서귀포시 선거구 국민의힘 예비후보.
이경용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서귀포시 선거구 국민의힘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이경용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서귀포시 선거구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23일 "서귀포 지역 자연과 관광 자원 등을 보존하는 한편, 이를 활용한 생태관광특구를 조성하겠다"고 공약했다.

이경용 예비후보는 "서귀포시는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에서도 손에 꼽힐 정도로 천혜의 자연 자원을 자랑하는 관광 1번지 보물섬"이라며 "제주 올레길, 치유의 숲길, 엉또폭포, 하논, 외돌개, 천지연 폭포, 성산일출봉, 송악산 등 성산부터 대정까지 서귀포 지역 마을이 가진 생태 환경을 어떻게 보전하고, 활용하느냐가 서귀포 관광 미래를 결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서귀포시 자연과 관광 자원을 보전하고, 활용하기 위한 방안으로 서귀포시를 생태관광 특구로 지정하겠다"라며 "서귀포시를 생태관광 특구로 지정해 국내외 관광 패턴을 탄력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 또 이를 통해 서귀포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이 서귀포에 체류하면서 자연을 감상하고, 체험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2019년 제주도의회 의원으로 의정활동 할 당시 '제주문화 경관 보전 및 육성 조례'를 대표 발의해 제정, 제주문화 경관을 보전하고, 육성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를 마련했었다"며 "이 조례를 통해 마련한 문화경관 보전과 육성 제도를 확대해 서귀포 자연과 관광 자원을 제대로 활용해야 한다. 그동안 제주다움을 지켜 온 서귀포 시민을 위한 보상 방안은 생태관광특구를 지정해 서귀포 관광을 활성화하는 것"이라고 거듭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