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고기철 "농지법, 농민 등 어렵게 만들면 안돼 ... 실효성 있는 검토"
고기철 "농지법, 농민 등 어렵게 만들면 안돼 ... 실효성 있는 검토"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4.01.23 14:10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기철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서귀포시 선거구 국민의힘 예비후보.
고기철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서귀포시 선거구 국민의힘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고기철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서귀포시 선거구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최근 예비후보 선거사무소에서 공인중개사협회 임원 등과의 간담회를 통해 농지법의 실효성 있는 검토를 약속했다. 

간담회에 나선 부동산 중개업 종사자들은 “최근 국내에서 발생한 전세 사기 사건은 사기범의 잘못임에도 마치 부동산 중개업자가 잘못을 저지른 것처럼 보여 신뢰가 바닥까지 추락했다”며 고충을 토로했다. 

또 농지법 개정과 관련해서도 “지난 2021년 한국토지주택공사(LH)직원의 농지투기 사태 이후 강화된 농지 취득 규제가 농지거래를 위축시켜 농업인의 재산권이 침해되고 있다”며 “농지 취득과 이용면에서 제약적인 면이 많고, 비수도권 농촌지역의 현실을 반영하지 못한 농지법은 농촌 인구감소 등 비현실적인 면이 많다”며 우려을 나타냈다. 

고기철 예비후보는 이에 대해 “부동산 관련 정책은 시대적 상황에 따라 규제와 완화 등을 반복적으로 활용하여 왔다”며 “농지를 보호하는 것은 경자유전의 법칙에 근거한 것으로, 우리 사회가 반드시 지켜야 할 가치”라고 강조했다.

이어 “하지만 농지를 보호하기 위한 법이 어쩔 수 없이 농지를 팔아야 하는 농민이나, 귀농 귀촌 등 농지를 사야 하는 도시민까지 어렵게 만들어서는 안 된다”라며 “국회의원에 당선되면 농지법 등의 문제점에 대해 실효성 있게 검토해 국민이 편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현 시점에서 가장 시급히 추진해야 할 현안은 관광청을 유치하고 제2공항을 조속히 착공시켜 에어시티 등 주변 인프라시설을 조성하는 것”이라며 “이들 시설과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 부동산시장 안정화를 가져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남이네집 2024-01-25 23:42:38
고기철후보님 꼭 당선이되어서 제주 서귀포시 발전에 힘써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응원하겠습니다!

박은분 2024-01-25 22:55:35
응원합니다~~

곽영은 2024-01-23 16:58:06
지금 실정에 맞도록 농지법 손봐야 합니다.실효성있는 부동산정책이 시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