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시교육지원청, 특수교육 학생 대상 ‘겨울 계절학교’ 운영
제주시교육지원청, 특수교육 학생 대상 ‘겨울 계절학교’ 운영
  • 김민범 기자
  • 승인 2024.01.1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역 특수교육 대상 학생을 위한 ‘푸른 솔 사랑학교’가 운영 중이다/사진=제주시교육지원청
제주지역 특수교육 대상 학생을 위한 ‘푸른 솔 사랑학교’가 운영 중이다/사진=제주시교육지원청

[미디어제주 김민범 기자] 제주지역 특수교육 대상 학생을 위한 겨울 계절학교가 운영 중이다.

제주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15일부터 오는 26일까지 2주간 제33회 겨울 계절학교 ‘푸른 솔 사랑학교’를 운영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푸른 솔 사랑학교’는 관내 유·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8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계절학교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신제주초등학교를 비롯한 7곳에서 8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제주시 동지역에서는 신제주초등학교 등 5곳에서 베이킹 및 신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특히 거리상의 이유로 계절학교 참여가 어려운 읍면지역 학생을 위하여 ‘오늘도플라워케이크’ 및 ‘알제이’ 2곳에서 학생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베이킹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푸른 솔 사랑학교’는 개별 학생이 자신의 ‘꿈’과 ‘끼’를 개발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동시에 36명의 관리교사 및 자원봉사자가 학생을 1:1 또는 2:1 밀착 지원하도록 하여 질 높은 프로그램 운영에 힘쓰고 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계절학교 운영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며 "학부모는 자녀 양육에 대한 심리적, 경제적인 부담 경감으로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