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제주투자진흥지구 사업장, 실적 어떻게 되나? 집중점검 돌입
제주투자진흥지구 사업장, 실적 어떻게 되나? 집중점검 돌입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11.2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12월15일까지 도내 투자진흥지구 사업장 점검
도내 사업장 42곳 ... 점검 통해 투자 실행력 제고 방침
제주도청 전경.
제주도청 전경./사진=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는 제주투자진흥지구 지정 사업장을 대상으로 투자실적과 고용실태, 지역업체공사 참여현황을 포함한 지정요건 이행 여부 등 전반적인 사업 추진상황을 다음달 15일까지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제주특별법’ 제162조 및 ‘제주투자진흥지구 지정․해제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제8·9조에 따른 정기점검으로 투자자는 투자실행여부 점검 관련 자료의 제출과 현장 점검 및 조사에 성실히 응해야 한다.

점검대상 사업장은 투자진흥지구로 지정된 사업장 42곳으로 이 중 완료 사업장은 31곳, 일부 운영 중이거나 공사 추진 중인 사업장은 11곳이다.

하반기 점검에서는 현재 투자계획이 완료되지 않은 사업장을 대상으로 투자 이행상황 및 향후 일정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도민이 체감하는 실질적인 투자가 실행될 수 있도록 독려해 나갈 계획이다.

또 사업 추진이 미진한 사업장에 대해서는 부진사유 및 대책, 실 투자계획 등 실행력 있는 사업추진 계획을 제출받아 투자 실행력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최명동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이번 점검을 통해 투자진흥지구에서 일부 운영 중인 사업장들이 기간 내 사업을 마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지역 고용과 투자 등 추진상황을 점검하면서 지역경제 회복을 견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