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생명과 안전 지킴이’ 제61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 개최
‘생명과 안전 지킴이’ 제61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 개최
  • 김민범 기자
  • 승인 2023.11.13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1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이 개최됐다/사진=제주소방안전본부
제61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이 개최됐다/사진=제주소방안전본부

[미디어제주 김민범 기자] 제주지역 최일선에서 불철주야 활약하는 소방공무원들을 격려하고 화재 경각심과 이해를 높이며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제주소방안전본부는 13일 제주관광대학교 컨벤션홀에서 ‘제61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국민이 안전한나라, 대한민국119가 함께 하겠습니다’라는 주제로 열렸다. 오영훈 지사를 비롯해 김경학 도의회 의장, 제주도의원,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 소방 관련 기관 및 단체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제주 소방공무원으로 구성된 밴드의 공연을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소방의 활약상을 담은 소방의 날 기념 영상도 상영됐다. 제주 안전을 위해 헌신한 유공자 13명에 대한 표창장도 수여됐다. 이어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소방제복 런웨이 쇼/사진=제주소방안전본부
소방제복 런웨이 쇼/사진=제주소방안전본부

특히 소방제복 런웨이 쇼 축하 퍼포먼스와 부녀소방관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감동 이벤트가 눈길을 끌었다. 서부소방서 명예홍보대사인 제주 출신 가수 진시몬의 축하공연도 진행되는 등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가 이어졌다.

제주소방과 참석자 전원은 소방가를 제창하며 도민의 안전과 생명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소방 조직의 견고한 신념을 바탕으로 의지를 다졌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소방공무원은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영웅”이라며 “도민들의 평안한 일상을 책임지는 제주소방공무원들이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제주도정이 뒷받침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김수환 제주소방안전본부장은 “국가와 국민에게 신뢰받는 소방공무원으로서의 자긍심은 맡은 자리에서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는 모든 소방 가족들의 귀중한 땀이 모인 결과다”라며 “끊임없는 정진을 통해 도민안전을 중심가치로 하는 제주소방의 활약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