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6-17 17:41 (월)
수능날 교통문제? 제주자치경찰단, 특별관리대책 추진 나선다
수능날 교통문제? 제주자치경찰단, 특별관리대책 추진 나선다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11.13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능 당일 시험장 인근 인원 배치, 혼잡상황 예방
순찰차 등 통해 수험생에게 이동 편의 제공 계획도
제주자치경찰단은 순찰차와 싸이카 등을 활용, 수능 당일 수험생에게 이동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제주도 자치경찰단.
제주자치경찰단은 순찰차와 싸이카 등을 활용, 수능 당일 수험생에게 이동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제주도 자치경찰단.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 자치경찰단이 오는 16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됨에 따라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교통관리대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제주 자치경찰단은 수능 당일인 16일 오전 6시부터 도내 시험장 3곳(중앙여고, 제주여고, 영주고), 서귀포시 2곳(남주고, 삼성여고) 주변에서 불법 주·정차 및 인접 교차로 교통 정체 해소 등 도로 혼잡상황을 예방하기 위한 특별교통관리를 실시한다.

수능 당일 교통경찰 50명, 자치경찰주민봉사대 30명을 도내 시험장 3개소 주변 및 인접교차로에 배치할 예정이다.

인원이 배치되는 교차로는 중앙여고 교차로와 중앙여고입구 4가, 제주여중고 교차로, 연북로주유소 4가, 동샘 교차로, 월평1교 앞 교차로 등 6곳이다.

또 수험생 태워주기 장소로 제주시 3곳, 서귀포시 3곳을 지정하고 자치경찰단 순찰차, 싸이카를 활용해 수험생에게 이동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은 제주시 제주시청, 베라체 4가, 아라초등학교 4가 등 3곳, 서귀포시 1호광장, 동문로터리, 서귀포 이마트 앞 등 3곳이다.

전용식 교통생활안전과장은 “특별교통관리 및 수험생 긴급수송과 함께 수능 교통상황실을 운영해 시험장 주변 교통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원활한 소통이 이뤄지도록 관리해 수험생이 편안하게 시험을 치르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