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올겨울, 많은 눈에 한파까지? 제주도, 재난안전 대비 강화
올겨울, 많은 눈에 한파까지? 제주도, 재난안전 대비 강화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11.08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자연재난 사전대비에 총력 기울일 방침
"도민에게 정보 신속 제공 ... 사전 대비도 만전"
사진은 지난해 12월22일 폭설에 고립된 차량에 조치를 취하고 있는 제주경찰. /사진=제주경찰청.
사진은 지난해 12월22일 폭설에 고립된 차량에 조치를 취하고 있는 제주경찰. /사진=제주경찰청.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는 겨울철 대설·한파에 대비해 24시간 상황관리 유지 및 신속한 상황전파 등 도민과 관광객의 안전을 확보하고자 오는 15일부터 내년 3월15일까지 이뤄지는 겨울철 재난안전상황실 운영을 강화한다.

올해 겨울은 일시적인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제주도 재난안전상황실은 겨울철 대설과 한파에 대비해 이달 14일까지 재난 관련부서·유관기관 비상연락망 체계와 재난 예경보시설을 정비하고, 정기 훈련을 실시하는 등 자연재난 사전 대비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또한, 자연재난 대책 기간이 끝나는 내년 3월 15일까지 재난안전상황실 운영을 강화하며, CCTV관제센터와 협업해 적설 취약도로, 고립우려 지역 등에 대한 재난안전용 CCTV를 집중 모니터링한다.

상황전파 및  적설관측시설 등 재난 예경보시스템 상시 가동체계를 유지하고 대설․한파 등 재난상황 발생 시 재난안전문자, 자동음성통보시스템을 활용해 도민 및 관광객에게 기상특보 상황 및 도민안전 행동요령 등 재난상황과 대응방법을 신속하게 알릴 계획이다.

특히 대설·한파 기상특보 상황은 제주도 재난안전대책본부 홈페이지에서 재난CCTV, 적설정보, 교통통제상황, 강우정보 등을 휴대폰으로 한 눈에 볼 수 있다.

강동원 제주도 도민안전건강실장은 “겨울철 자연재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도민에게 필요한 각종 재난안전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사전 대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