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탈림’ 제주엔 영향 없지만 “제5호 태풍 독수리 발달 가능성도”
‘탈림’ 제주엔 영향 없지만 “제5호 태풍 독수리 발달 가능성도”
  • 김민범 기자
  • 승인 2023.07.20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호 태풍 ‘탈림’은 시속 140km의 강풍으로 중국 남부에 있어
태풍과 북태평양고기압 사이에 수증기 유입, 제주에 폭우 가능성
제주지방기상청, 20일부터 오는 21일까지 5mm에서 30mm의 비
태풍 ‘탈림’이 제주에는 영향이 없겠지만 제5호 태풍 ‘독수리’가 발달할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사진=기상청
태풍 ‘탈림’이 제주에는 영향이 없겠지만 제5호 태풍 ‘독수리’가 발달할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사진=기상청

[미디어제주 김민범 기자] 필리핀해상에서 발생한 제4호 태풍인 ‘탈림’이 북상 중인 가운데 다행히 제주지역에는 직접적 영향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제4호 태풍 ‘탈림’은 시속 140km의 강풍으로 중국 남부를 휩쓸고 있다.

‘탈림’은 한반도에 직접적인 영향은 미치지 않겠지만 태풍과 북태평양고기압 사이에 수증기가 유입돼 비구름을 발달시켜 다시금 제주에 폭우를 유발할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제주지방기상청은 ‘탈림’이 발생했던 해상 부근에서 제5호 태풍인 ‘독수리’도 발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독수리’가 제주지역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다가올 태풍에 대한 도민들의 대비가 필요해 보인다.

한편 기상청은 제주지역에 20일부터 오는 21일까지 5mm에서 30mm의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전했다. 하늘은 오는 22일까지 흐린 상태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어 “낮 최고기온이 30도 내외인 무더위가 찾아올 수 있으니 폭염영향예보를 참고해 대비가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