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 빛낼 올해의 관광기념품은? 공모전 당선작 18선 공개
제주 빛낼 올해의 관광기념품은? 공모전 당선작 18선 공개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07.05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와 제주도 관광협회는 ‘제26회 제주특별자치도 관광기념품 공모전’ 당선작 18선을 5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4월 10일부터 5월 12일까지 모두 133선이 출품됐다. 이에 대해 전문가 심사위원단 10인, 대중심사단 50인의 심사 및 변리사의 디자인 유사성 검증 절차를 거쳐, 18선이 최종 선정됐다.

일반부문 금상은 ‘제주 바당 마그넷’이 선정됐다. 프리미엄 부문은 ‘현무암 자개화병’과 ‘와랑와랑 JEJU ‘돌아와요 제주바다로 - 고래도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주 바당 마그넷’은 제주 해양자원을 활용해 아름다운 제주 바다 고유의 색을 담아낸 마그넷 기념품이다.

‘현무암 자개화병’은 전복·소라껍데기 소재로 만든 현무암 질감의 제주돌탑 형상 화병이며, ‘와랑와랑 JEJU ‘돌아와요 제주바다로-고래도장’’은 제주 바다에서 모습을 감춘 귀신고래와 혹등고래를 도장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아울러 올해 신설한 대중인기상으로는 ‘우도까망보리 막걸리 키트’가 선정됐다. 이 상품은 막걸리 제조과정을 새롭게 변주해 집에서도 쉽게 막걸리를 만들 수 있는 막걸리 손수제작(DIY) 키트다. MZ 세대, 외국인 관광객 등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선택으로 분석된다.

당선작에는 △일반부문 금상 300만 원, 은상 각 200만 원, △프리미엄부문 각 300만 원 등 총 2000만 원 규모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당선작은 오는 10월부터 제주국제공항 1·3층 일반대합실을 비롯해 제주항 국제·연안 여객터미널 등 도내 8개 홍보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당선작은 △역량강화 교육 △상품개발자금 지원 △지식재산권 출원 △유통박람회 참가 지원 △작품집 제작 △온라인 마켓 ‘탐나오’ 입점 지원 등 상품 부가가치를 높이고 소비자 구매까지 연계할 수 있는 다방면의 지원을 받게 된다.

변덕승 제주도 관광교류국장은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관광기념품이 세계적인 관광의 섬 제주를 알리는 활로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관광객이 작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판로 확대 및 홍보 지원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