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다문화가족 및 거주 외국인 한국어교육 수강생 모집
다문화가족 및 거주 외국인 한국어교육 수강생 모집
  • 김정림 시민기자
  • 승인 2023.04.1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교육 통해 안정적 적응.조기정착 지원
다문화가족 및 거주 외국인 한국어교육
다문화가족 및 거주 외국인 한국어교육

사)다문화가정제주도협회(회장 오명찬)는 제주특별자치도 다문화가족 정착지원사업으로 ‘다문화가족 한국어교실’을 17일부터 개강한다고 전했다. 일상생활 속 의사소통 능력이 부족한 결혼이주여성, 외국인근로자 등 외국인 주민의 지역사회 적응을 돕기 위해서이다.

한국어교육은 제주 도내 결혼이주여성과 외국인 근로자 등 체류 외국인들에게 ‘한국어와 한국문화’ 초급1, 초급2, 중급1, 중급2 과정 200회기(400시간)로 읽기와 쓰기, 일상회화, 문법을 활용한 대화능력 향상 등으로 운영된다. 주간에 직장에 다니는 외국인들을 위해 한국어 야간반도 개설한다고 한다.

오명찬 회장은 ‘결혼이주여성, 외국인근로자, 유학생 등 제주에 거주하는 외국인주민들이 안정적으로 제주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한국어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다문화가정제주도협회는 2007년 설립한 이래 다문화가족과 거주 외국인들을 위한 한국어교육, 다양한 취창업프로그램 외에 제주문화체험, 다문화가족 설맞이 전통문화체험, 다문화가족 한마음체육대회 등 행사들을 지원해 왔다.

사)다문화가정제주도협회에서는 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28일(일) 사라봉축구장에서 다문화가정 한마음체육대회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한다.

문의는 사)다문화가정제주도협회(☎ 064-727-211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