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8:24 (금)
"투표 못하면 다른 방법 강구할 것"
"투표 못하면 다른 방법 강구할 것"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11.0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기 제주교대 총장, 통합관련 최후 결단 의지 표명
"오늘도 투표를 실시하지 못하면 다른  방법을 강구하겠다."

제주대학교와의 통합을 결정지을 제주교육대학교의 찬반투표가 학생들과 총동창회의 저지로 6일과 7일 이틀 모두 무산된 가운데 김정기 제주교대 총장은 오늘(8일)까지 투표가 실시되지 못할 경우 학교 수장으로서 최후의 결단을 내리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김정기 총장은 8일 오전 9시 30분께 제주교대 미래창조관 앞에서 제주대 통합관련 찬반투표를 저지하는 학생들 앞에서 "오늘도 투표를 실시하지 못하면 교수회의 등을 통해서 합법적인 여러 방법들을 동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에따라 김 총장이 그동안 공권력 투입을 통한 투표 이행 이외 또 다른 '카드'를 공개할 지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미 공권력 투입에 의한 투표 이행은 학생들의 반발을 더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최대한 배제한다는 입장을 재차 밝힌 바 있다.

또 다른 '카드'에 대해서는 김 총장이 아직까지 공개하고 있지는 않지만 학교 수장으로서 직권을 이용해 통합을 결정지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김 총장은 또 "이런 상황에서 투표는 진행할 수는 없으니 순조롭게 진행하자"며 학생들을 설득해 투표를 정상적으로 실시한다는 방침에는 변함이 없음을 분명히 했다.

이어 송재홍 제주교대 투.개표관리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투표를 실시한다는 투표개시 선언을 했지만 여전히 투표장소를 가로막아선 학생들로 인해 투표는 진행되지 못하고 있다.

한편 제주교대 교수회는 11시 교수회의를 열고 제주대와의 찬반투표에 관한 내용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며 이 교수회의가 끝나면 입장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