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아라중, 2021 꿈∙끼 가득한 아라주는 나눔 페스티벌
아라중, 2021 꿈∙끼 가득한 아라주는 나눔 페스티벌
  • 미디어제주
  • 승인 2021.10.28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라중학교(교장 김홍중)는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 꿈∙끼 가득한 아라주는 나눔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이번 나눔 페스티벌은 10월 27일(수)부터 28일(목)까지 양일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27일(수)에는 할로윈 이해교육, 퀴즈, 낱말 맞추기 등을 통해 페스티벌 활동에 대한 이해 활동을 하고 이어 할로윈 등과 잭오링턴 바구니 만들기 및 전시활동 후 나눔 페스티벌활동을 진행하였다. 다문화교육과 장애이해 교육도 함께 실시되었다.

이어 나눔 페스티벌 활동에서는 금화획득존, 코스튬 플레이, 페인스 페인팅, 포토존, 다문화 체험관, 플리마켓등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부스운영을 진행하고 즐겁게 참여하였으며 여기서 모인 기부금은 전액 아라중학교 1학년 이름으로 연말에 기부하기로 결정하였다.

28일(목)에는 1~2교시 모의직업체험, 3~4교시 온라인 대중문화진로 멘토수업을 ZOOM으로 진행하여 각 분야의 다양한 진로멘토<치비(가수), 박선주(연주자), 최병주(창업가), 이정우(래퍼)>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어 5교시 4차 산업 혁명 관련 진로특강(온라인)과 6교시 미래역량 강화검사 해설(온라인)을 통해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맞춘 다양한 진로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학생들의 진로를 설계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기획한 1학년 부장(안준혁 선생님)은 “학생들이 주도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체험을 해보고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긍정적 생활태도를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매우 뜻 깊은 활동이었다.”라고 전했다.

아라중 김홍중 교장은 “여러 선생님들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이에 대해 학생들도 선생님에게 감사한 마음을 표하며 행사를 진행해 가는 모습에서 끈끈한 사제간의 정을 느낄 수 있었고 이번 행사로 학생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역량을 기르는 계기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