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의원 15명 ‘민주당 대선 후보’ 이재명 지사 지지
제주도의회 의원 15명 ‘민주당 대선 후보’ 이재명 지사 지지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1.08.17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기자회견서 “유능함 증명 유일” 주장
더불어민주당 소속 13명·무소속 2명 참여
17일 제주도의회 1층 도민카페에서 제주도의회 소속 15명의 의원들이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로 이재명 경기도지사지지 선언을 하고 있다. © 미디어제주
17일 제주도의회 1층 도민카페에서 제주도의회 소속 15명의 의원들이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로 이재명 경기도지사지지 선언을 하고 있다. © 미디어제주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43명(교육의원 포함) 중 15명이 차기 대통령선거 더불어민주당 후보 경선에 나선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지지하고 나섰다.

이들은 17일 제주도의회 1층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경선 이재명 후보지지 선언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선언문을 통해 “이재명 후보가 유능함을 실적으로 증명한 유일한 후보”라며 “이 후보가 하면 전국의 표준정책이 되어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다가올 2022년 대선이야 말로 제주가 미래로 나아갈 것인지를, 아니면 과거로 다시 돌아갈 것인지 정하는 중차대한 분수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고 김대중, 고 노무현, 문재인 정부의 토대 위에 정권 재창출을 통해 더 유능한 4기 민주당 정부 수립으로 제주의 미래를 설계해야 할 중차대한 과제가 놓여 있다”며 “실력이 검증된 이 후보가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이 후보만이 모든 난관을 뚫고 제주의 미래를 실현할 수 있다”며 “이 후보가 유능함을 실적으로 증명할 수 있다”고 피력했다.

또 “이 후보가 자신을 대한민국의 꿈, 제주의 꿈을 실현할 도구로 써 줄 것을 자처하고 있다”며 “제주도민 여러분들도 그 길에 함께해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다음은 이재명 지사지지 제주도의회 의원단 명단.

▲강성균(애월읍) ▲강성민(이도2동을) ▲강성의(화북동) ▲강철남(연동을) ▲김경학(구좌읍·우도면) ▲김대진(동홍동) ▲문경운(비례대표) ▲박원철(한림읍) ▲양영식(연동갑) ▲이승아(오라동) ▲임정은(대천·중문·예래동) ▲좌남수(한경·추자면) ▲홍명환(이도2동갑, 이상 더불어민주당) ▲안창남(삼양·봉개동) ▲양병우(대정읍, 이상 무소속).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