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양성언 교육감, 책 축제 등 성과 격려
양성언 교육감, 책 축제 등 성과 격려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10.22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성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은 22일 기획조정회의에서 책 축제 등 최근 개최한 각종 축제가 일회성으로 끝나는 않도록 면밀한 평가과정을 거쳐 향후 교육적 성과를 배가시킬 것을 주문했다.

양성언 교육감은 최근 제주도교육청이 주관해서 개최한 제주외국어축제와 책 축제, 평생교육학습 축제 등에 많은 학생과 학부모의 참여로 성공리에 마칠 수 있도록 고생한 행사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이와 같은 축제성 행사는 사후 관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양 교육감은“축제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들에게 외국어교육과 독서교육, 평생학습에 계기를 심어주었다면 이제는 이를 어떻게 교육을 통해 욕구를 충족시키고 교육적 성과로 키울 것인지를 축제에 대한 면밀한 평가를 해 달라”고 밝혔다.

양 교육감은 “학년말이 다가오면서 각종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교육청에서 일선학교 관계자들을 교육청으로 호출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시설과의 ‘찾아가는 시설팀’처럼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실태를 조사하고, 문제점을 해결해 주는 ‘발로 뛰는 교육행정’의 모습을 보여 줄 것을”을 당부했다.<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