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기고 설 연휴 주변 어른신들에게 안전을 선물하세요
기고 설 연휴 주변 어른신들에게 안전을 선물하세요
  • 미디어제주
  • 승인 2018.02.0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동부소방서 현장대응과 김대홍
동부소방서 현장대응과 김대홍
동부소방서 현장대응과 김대홍

우리 민족 최대 명절인 설 연휴가 일주일정도 남았다. 설 연휴 가족들과 친지들을 만나서 즐겁게 대화를 나누고 있는 사이에도 잠시만 방심을 하면 화재가 발생해 설 연휴를 악몽으로 만들 수 도 있다.

또한 최근, 제주도는 계속되는 폭설 및 한파 등으로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주택 내 난방기구 사용 부주의에 의한 화재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주택화재를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집집마다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및 가스누설경보차단기)를 설치하는 것이다.

최근 발생한 제주시 한림읍 주택에서도 가스레인지 위에 냄비를 올려놓고 외출해 심한 연기가 발생한 상황을 단독경보형감지기 경보음이 울려 화재를 초기에 진압하는 등 대형화재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을 5년 간 50여건을 예방했다.

특히, 우리의 고향집인 농어촌마을의 경우 소방서와 멀리 떨어져 있어 화재 초기 진압을 위한 소방시설이 더욱 중요하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가까운 대형마트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게 구입 할 수 있다. 올 설 연휴 기간에는 고향집을 방문할 때 및 주변 어르신들에게 세배를 다닐 때 주택용 소방시설과 함께 안전을 선물해 즐거운 설 명절이 됐으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